본문 바로가기

돈의신에게배우는 머니시크릿/김새해지음/비즈니스북수

by 근사한 삶 2022. 9. 30.
반응형

 

돈의신에게배우는 머니시크릿
김새해지음
비즈니스북스


돈도 행운도 없던 인생에서 찾아온 기적의 부자수업

 

 

지은이 김새해
(리치서클아카데미', 클래스카' 대표)

따뜻한 마음과 생생한 지혜가 담긴 말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 자유를 선물한 머니 멘토Money Mentor 이자 북큐레이팅 전문가. 힘들고 고단한 삶에서 출구를 찾기 위해 끈질기게 노력해온 그녀는 지난 10년간 부와 잠재의식에 대한 대부분의 책을 독파하고 자수성가한 부자들 마음의 평화를 누리는 스승들과 대화하며 배운 것을 정리해 그들의 성공 비결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그 비결을 그대로 실천하니 부가 따라오고, 반대로 하자 돈이 거품처럼 사라지는 경험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가난과 부의 진짜 속성을 알게 되었고,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도 체득하게 되었다.

외부로의 시선에서 벗어나 내면을 바라보기 시작하면서 그녀는 희망의 빛을 발견하게 되었고 비로소 보잘것 없는 현실에 이끌려  다니던 삶에서 벗어나 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삶을 살게 되었다.  26년간 24개국을 오가는 다채로운 삶의 여정, 30개의 직업, 결혼과 4번의 출산, 책 집필과 유튜브 활동 또한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그녀는 자신의 부와 잠재의식에 관한 1,100개유튜브 영상을 접한 구독자들과 1만여명이 넘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성장하였고, 지금은 자신과 만나는 모든 사람들의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꿔주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기적 체험자 100만명,  500억 규모의 자선단체 운영을 꿈꾸는 그녀는 많은 이들에게 행복한 부자가 되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단 하루 만에 약 9,000만 원이라는 기록적인 펀딩 금액을 달성한 와디즈의 하루 10분, '돈의 그릇 키우기',  클래스 101의 '머니시크릿', 클래스카의 '내면아이 치유' 등 을 강의하며 최고의 자기 계발 강사로 주목받고 있다. 유튜브 채널 '김새해'는 총 시청시간 6억 3,000만 분, 누적 5,000만 뷰를 넘기며 수많은 이들의 삶에 크고 작은 기적을 선물하는 중이다.

숙명여대에서 중어중문학 전공, 서양화 부전공으로 졸업했으며 20년차 화가로 활동 중이다. KBS<아침마당> 명사초대석에 출연했고, 2016년 여성가족부 선정 '청년여성 대표 멘토'로 위촉되었다. 저서로는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가 있다.

아무걱정말아요.

결국 사랑이 

당신의 삶을 가득 채웁니다.

이렇게 말해보세요.

"나는 만족합니다. 내 삶은 멋지고 완벽했어요."

 

 

 

프롤로그 

부자의 세계로 기꺼이 오세요!

 

잘 살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을 까요? 눈치 보면서 사는 삶, 노력하지만 성과가 없는 삶, 남들과 비교하며 스스로를 깍아내리는 삶을 살고 싶어 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렇다면 행복한 부자로 풍요롭게 사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우리모두에겐 밤낮없이 떠들어 대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좀 더 잘 할 걸", "과연 잘해낼 수 있을까?", "아무리 해도 안 될 것 같아. 난 너무나 부족한게 많아."· · ·

 

 우리는 이런 소리에 너무나 익숙해져서 그것을 '내 생각'이라고 여깁니다. 이 목소리를 듣다보면 어딘지 모르게 안개가 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도 모르게 과거를 붙들고 놔주지 않으며, 계속해서 미래를 걱정하게 됩니다. 이 소리를 반복해서 듣다보면 자신이 훨씬 더 크고 위대한 존재라는 걸 잊어버리고 맙니다. 만약 이 생각을 없앨 수 있다면, 당신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주인공 하루는 평범한 워킹맘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회사 연수때문에 가게 된 리조트에서 천사 '이레'를 만납니다. 그리고 그를 통해 진짜 삶을 배웁니다. 우리가 갇힌 스윙월드의 실체에 대해, 그리고 그곳을 떠나레인보우월드로 가는 법에 대해 알게 됩니다.

 

  스윙월드는 흔들리는 그네처럼 불안정한 세상이며, 레인보우월드는 무지개처럼 찬란하고 아름다운 세상입니다.

  하루는 이레와 만나 세상을 보는 관점이 완전히 바뀝니다. 이제껏 자신을 힘들게 한 '거짓의 실체'를 알아차리고 새 삶을 사는 법을 배웁니다. 평범한 일상을 꾸준히 쌓아가면서 풍요로운 현실을 만드는 비밀을 알게 됩니다.

 

 이 책은 햇살처럼 걱정을 어루만져 줍니다. 과거에 대한 집착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줍니다. 책의 스토리를 자신이 삶에 대입해보면서 곱씹으며 읽어 보길 권합니다. 하루의 에피소드를 통해 어떤감정이 올라오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잘 들여다보는 것만으로도 억눌려 있던 감정을 해방시킬수 있습니다. 그러면 복잡한 마음이 사라지고 점차 맑아 지게 됩니다. 

  이 책을 반복해 읽다 보면 살아가면서 품었던 의문들을 풀어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당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 태어났고 어떻게 살다 어디로 가는지 잘 알 수 있게 됩니다. 

  책을 읽다보면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순간이 기적이란 걸 깨닫게 됩니다. 이 책의 목적은 내면을 바라보고 경험하게 하는 데 있습니다. 가장 좋은 때에 가장 좋은 것이 옵니다. 스윙월드를 떠나 레인보우월드에 머무세요. 자신의 삶에 더 좋은 것을 초대하세요. 

  스윙월드를 벗어나 '지금 이 순간'에 고요히 머무를 때 당신은 비로소 근원의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풍요롭고 행복한삶을 위한 머니 시크릿 10

1. 생각감정의 낚시바늘에서 벗어나세요. 

자꾸 쳐다보고 집착하면 바늘에 걸립니다. 부정적인 감정, 도움이 안되는 생각은 버리세요.

 

2. 소비되는 생각 대산 투자되는 생각을 선택하세요.

낡은 생각을 버리고 힘을 주는 생각, 부자가 되는 생각, 자유와 풍요를 주는 생각을 채우세요.

 

3. 세상을 향해 먼저 웃어주세요.

세상은 거울과 같아서 내가 웃기 전엔 먼저 웃지 않습니다. 거울을 깨끗이 하고 먼저 웃어 세상이 나를 돕게 만드세요.

 

4. 당신에겐 이미 '돈의신'이 주신 답이있어요.

길을 헤맬 때는 감정 나침판으로 방향을 잡고 진동수를 높여 다시 근원으로 돌아가세요.

 

5. 구걸하는 기도 대신 부자의 기도를 하세요.

찾고 구하고 달라는 결핍의 기도 대신 이미 받았고 충분하고 다 이루었다는 부자의 기도를 하세요. 돈의 신은 당신의 말이 아니라 느낌을 읽습니다. 

 

6. 주고 받을 때에는 무엇이 담겼는지 보세요.

거래의 마음이 아닌 사랑으로 주고 받으세요. 결핍의 선물은 오히려 분노와 원망을 만듭니다.

 

7. 내 몫의 선물을 믿고 감사하며 축복하세요.

우주엔 선물이 가득하단 걸 기억하세요. 당신은 잘 될 수 밖에 없습니다.

 

8. 에고의 힘 말고 우주의 힘을 사용하세요.

억지로가 아니라 저절로 이뤄지는 우주의 꿈 원리를 기억하세요.

 

9. 신의 눈으로 자신을 사랑스럽게 보세요.

무슨 일이 일어나든 점점 더 좋아지고 있으며 결국 사랑이 당신 것입니다.

 

10. 돈의 신이 차린 뷔페에서 맘껏 담으세요.

신이 주신 것 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걸 골라 인생을 꾸미세요. 한계없는 삶을 누릴 자격이 당신에게는 충분합니다.

 

 

생각이라는 도구는 도둑이 될 수도 있고 친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생각을 잘못 쓰면 우리가 가진 에너지를 훔쳐갑니다. 생각을 당신이 제일 믿을 만한 베스트 프렌드로 만들면 어떨까요? 생각을 바꾸면 감정이 변하고 감정이 변하면 행동이 변하고 행동이 변하면 운명이 변합니다. 생각을 친구로 만드는  선택은 바로 당신만이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바꿀 수 없는 어떤상황이 생긴다면 가장 먼저 감사를 찾으세요.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를 말하세요. 그러면 생각이 현실이나 신과 싸우는 대신 온 우주와 협력해서 나를 돕는 친구로 변합니다.

 

 현실이 원하는 것과 달리 펼쳐진다면 마음의 거울을 먼저 보세요. 거울 속 얼룩을 사랑의 눈으로로 바라보고 끌어안으면 저절로 사라집니다. 시공간을 최대한 길게 가져가보세요. "하늘에서 내 모습을 본다면? 100년 뒤 오늘을 기억한다면?" 하고 질문해보세요. 인간 관계로 속상할 땐 자주 감정 나침반과 천국 번역기를 사용하세요. "무슨 일이 일어나든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더 좋은 게 오고 있다! " 자신에게 반복해서 말해주세요.

 

  환경을 바꾸려고 발버둥치기 전 먼저 마음을 살피세요. 당신이 삶에서 받고 싶은 것이 무엇이든 먼저 그것을 내보내야 합니다. 최선의 것을 주면 최상의 것으로 돌려받습니다. 행복을 받기 위해서 행복을 먼저 내보내세요. 돈 벌어 행복해지겠다고 미루지 마시고 지금 행복하세요. 당신이 먼저 행복해야 돈도 관계도 풍요도 저절로 따라옵니다. 

  좋은 감정을 통해 사랑을 보내세요. 모든 걱정에 사랑을 보내세요. 

  우리의 삶은 매 순간 소중합니다. 아무 걱정하지 마세요. 인생의 모든 순간마다. 우리를 성장시키는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늘 좋은 상태에서 더 좋은 상태로 향하고 있습니다. 온 우주가 우리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다독이는 이유입니다. 이전에 어떤 감정을 썼던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택의 힘이 당신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온 우주가 사랑으로 돌보는 소중한 존재입니다. 하고 싶은 것 맘껏 하면서 실수하고 시행착오를 겪으세요. 이레와 함께 삶이 주는 재료로 마음껏 당신의 인생을 창조하세요. 당신이 택한 것이 지금 이 순간의 최선이며 정답입니다. 두려워 말고 거울 속 나를 보고 웃어 주세요.

 

 "나는 빛이고 사랑이다. 나는 비로소 내가 있어야 할 곳에 도착했다." 라고 말해보세요.

 

  스스로를 향한 한 번의 미소가 모든 여정의 시작입니다. 당신은 축복의 통로입니다. 당신으로 인해 세상이 좀 더 아름다워졌습니다. 원한다면 언제든 이 책과 함께 미라클 리조트로 여행을 떠나세요. 당신의 미라클 리조트는 언제나 늘 활짝 열려 있습니다.